로빈 윌리엄스가 출연한 영화로 유명한 <미세스 다웃파이어>의 원작소설 작가 앤 파인이 8월 초, 창원세계아동문학대회 참여를 위해 방한합니다.
앤 파인과 함께하는 문학 강연 행사가 다음과 같이 서울과 창원에서 개최되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서울 행사 - 앤 파인, 강무홍 작가 합동 강연회 ‘마음을 치유하는 책’
아침부터 밤까지 입시경쟁에 시달리고, 성적위주의 학업 분위기 속에 길들여져 책 읽는 시간도 아깝다는 우리 아이들을 위해 주한영국문화원과 출판사 시공주니어가 <앤 파인 강무홍 작가 합동 강연회 - 마음을 치유하는 책>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영국과 한국의 어린이·청소년 문학 작가가 책을 통해 마음을 치유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이번 행사에 학생과 학부모를 비롯한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 일시: 2014년 8월 7일(목) 15:00-17:00 (강연 + 작가 사인회)
- 장소: 주한영국문화원 광화문 센터
- 주제: 마음을 치유하는 책
- 참가대상: 초등학교 3학년 이상, 청소년, 어른들에게 권장합니다.
- 문의: 시공주니어 (전화: 02-2046-2821)
- 참가신청: 시공주니어 카페에서 온라인 예약 (예약이 마감되었습니다.)
- 기타 사항
- 순차통역 제공
- 강연 후 작가 사인회가 있으므로 사인 받을 도서를 준비해 오시면 좋습니다.
- 교통이 혼잡하니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십시오.(무료 주차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 시공주니어 도서 현장 판매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창원 행사 - 앤 파인 강연회 ‘앤 파인의 글쓰기 세계’
2014 창원세계아동문학대회 개최기념으로 앤파인 작가의 문학특강이 창원의 경남대학교에서 열립니다. 작가의 강연에 이어 독자와 함께 하는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니 아동문학과 앤 파인 작품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 일시: 2014년 8월 8일(금) 14:30-16:00
- 장소: 경남대학교 인문관 201호 강의실
- 주제: 복잡함의 베일 벗기기(Unveiling the Complexity of Things) – '앤 파인의 글쓰기 세계'
- 대상: 아동문학과 앤 파인 작품에 관심이 있는 성인
- 순차통역 제공
- 참가신청 및 문의: 경남대학교 청년작가아카데미 원장 정일근 교수 (011-847-8410)
앤 파인
앤 파인(Anne Fine)은 카네기상, 휘트브레드 아동문학상 등 저명한 아동문학상을 휩쓸며 2001년 두 번째 영국 계관 아동문학가로 선정되었으며 2003년 대영제국훈작사(OBE)를 수여한 영국의 대표적인 아동문학 작가이다. 아주 어린 아동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글을 쓰지만, 8-12세 어린이를 위한 소설들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그녀의 작품은 항상 유쾌하지만 도발적이면서 직설적이며, ‘평범한’ 가족의 삶을 매우 솔직하게 그려낸다. 대표작은 <마담 다웃파이어>, <떠버리 루이스>, <완벽하게 행복한 날> 등이 있다.
강무홍
강무홍은 아동, 청소년 책 작가이자 어린이 책 전문기획실 ‘햇살과나무꾼’의 주간이다. 1990년대 초반 어린이책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햇살과나무꾼’을 만들고 좋은 책을 알리는 데 앞장섰다. <나도 이제 1학년 >, <우당탕 꾸러기 삼 남매>, <까만 나라 노란 추장>을 쓰고 <괴물들이 사는 나라>, <비오는 날> 등을 우리 말로 옮겼다. 어린이의 인권과 인간이 누려야 할 기본적인 권리, 자유와 평등을 위해서라면 어디든 달려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