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동영상 보기

‘과학 ∙ 지속가능성(Science and Sustainability)’ 부문 파이널리스트들은 자신의 전문 분야에서 쌓은 경력과 성취를 통해 해당 분야 혹은 그 이상의 영향력을 발휘하고 규모를 보여준 동문들입니다. 아래에서 만나보세요.

인스타그램 혹은 페이스북에서 인터뷰 동영상도 보실 수 있습니다. 

※ 아래 순서는 이름의 가나다 순입니다.

배재훈 (University of Warwick)

전남대학교 건축디자인학과 조교수

배재훈 동문은 전남대 건축디자인학과의 조교수입니다. 영국 경험을 토대로 대한건축학회에 탄소중립 특별위원회를 신설 제안하고, 탄소중립 특별위원회 총괄간사로 활동 중입니다.

한국에 없는 '건축구조 분야에서의 탄소중립 정량화 지침서' 발간을 준비하고 있으며, POSCO, 현대제철과 함께 '탄소배출 정량화 평가 관련 친환경 프로젝트'를 진행 중입니다. 

또한, 교육자로서 메타버스, BIM, 3D 프린팅의 첨단기술과 건축구조가 융합된 '첨단융합 구조'라는 과목을 대학에 개설해 미래의 건축가들을 위한 창의적 미래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상지 (London School of Economics and Political Science)

UNDP(유엔개발계획) 기후변화 및 녹색경제 전문가

이상지 동문은 현재 UNDP 본부 환경정책 및 전략팀에서 기후변화 및 녹색경제 전문가로서 일하고 있으며, 개발도상국들이 온실가스감축목표전략을 세우고 이행하는 것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그 전에는 UNDP 모잠비크, 서울 사무소, 그리고 피지의 남태평양 UN인권사무소 등에서 근무하였습니다. London School of Economics and Political Science에서 환경과 개발 석사를 취득하였으며, 연세대학교에서 국제학 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차재은 (Imperial College London)

현대자동차 전력변환설계팀 연구원

차재은 동문은 Imperial College London에서 대학원 졸업 후, 현재는 현대자동차에서 전기자동차 관련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5년 넘게 전기자동차 EV 무선충전 시스템과 EV/HEV 인버터 차량용 반도체/파워모듈에 관해 연구하고 있는데, 무선 충전 시스템은 아직 개발중이나 앞으로 EV/HEV의 경쟁력을 높이는 동력이 될 수 있을 거라는 전망을 가지고 연구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