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 지속가능성(Science and Sustainability)’ 부문 파이널리스트들은 자신의 전문 분야에서 쌓은 경력과 성취를 통해 해당 분야 혹은 그 이상의 영향력을 발휘하고 규모를 보여준 동문들입니다. 아래에서 만나보세요.

인스타그램 혹은 페이스북에서 인터뷰 동영상도 보실 수 있습니다. 

※ 아래 순서는 이름의 가나다 순입니다.

권재성 (University of Nottingham)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조교수

권재성 동문은 University of Nottingham 의과대학에서 학부(의학) 및 대학원(의학교육)을 졸업 후 영국 의사면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는 연세대학교 치과대학에서 치과생체재료공학 분야 기초학을 전공하는 교수입니다. 

치과대학 및 대학원 학생들의 교육과 다양한 치과 및 의료 분야의 생체재료를 연구 개발하고 있으며 식약처 공인 시험기관인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치과의료기기시험평가센터의 운영책임자를 겸임하고 있습니다.

위승복 (University of Birmingham) *Chevening

산업통상자원부 지역경제총괄과 팀장 

위승복 동문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근무하며 외국인 투자 유치, 자동차ㆍ항공 등 주요 산업정책을 입안하였습니다. 특히, 한국의 전기ㆍ수소차 정책을 직접 기획하고 친환경차 강국의 반열에 오르는데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자율주행차 연구개발, 보잉 R&D 센터 유치 등 각국과 산업협력을 촉진하였습니다. Birmingham University에서 MBA를 졸업한 후 산업통상부와 대통령실에서 근무하였으며, 주영 한국대사관에서 한영 양국의 경제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입니다.

정헌석 (Imperial College London, Newcastle University)

동방에프티엘㈜ 대표이사 

정헌석 동문은 Imperial College London에서 화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영국의 Pfizer 연구소에서 연구원으로 근무한 후, 현재 한국의 의약원료 개발 회사인 동방에프티엘㈜에서 대표이사로 재임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중·저소득 국가를 지원하기 위한 국제 기구(Medicines Patent Pool)로부터 코로나19 치료제 생산기업으로 선정되어 인류의 건강과 행복에 기여하며 국가 위상을 높이고 있습니다. 다양한 Open Innovation Program을 운영하면서 한국 뿐만 아니라 Imperial College London, Durham University, University of Reading 등 영국의 유수 대학 및 교수들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Joint Venture를 통해 혁신 신약을 연구하는 MFDBio㈜를 설립하여 small molecule 기반의 항암제를 개발하고 있고, GapiBio(주)를 설립하여 천연물 소재 개발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2022년 화학 산업의 날에는 그동안 화학 산업 진흥에 이바지한 공로로 대한민국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