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영국문화원은 한·영 교육기관 간의 활발한 교류와 협력 증진을 위해, 글로벌 교육정책 논의, 지식기반 경제시대의 교육 파트너십 증진, 한·영 대학생 쌍방향교류 활성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한·영 고등교육 국제화사업(Internationalising Higher Education)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교육정책 회의 (Global Policy and Education Dialogue)
'Going Global', 'Global Education Dialogues: The Asia Series' 등 글로벌 교육정책 회의(Global Policy and Education Dialogue)를 통해 국제교육분야의 정책입안자와 리더들이 국제화 전략 및 이슈를 논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행사에 매년 더 많은 한국 국제교육 관계자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Going Global 2017은 ‘Global Cities: Connecting Talent, Driving Change’를 주제로 2017년 5월 22일-24일에 영국 런던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Going Global은 발표 및 패널 토의, 월드 카페, 포스터 전시 등 다양한 형태로 진행됩니다. 지난 5월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개최되었던 Going Global 2016에서는 80개 국가에서 800명 이상의 교육분야 정책입안자가 모여 고등교육 분야의 주요 아젠다를 두루 다루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Going Global 웹사이트를 참고해주시고, 국제교육분야의 지식교류와 네트워킹의 장이 될 Going Global 2017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지식기반 경제시대의 교육 파트너십 (Knowledge Economy Partnerships) 증진
한·영 교육기관 간의 지속 가능한 파트너십 증진을 위해, 영국문화원은 상호 이해를 공유하고 파트너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국대학의 영국방문, 영국대학의 한국방문, 국제교육관계자 간 원탁회의, 세미나, 네트워킹 리셉션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지원합니다.
2015 영국대학교류협력단방한
한국과 영국간의 교육 협력을 논의하기 위한 영국대학교류협력단이 2015년 11월 2일부터 6일까지 한국을 방문했습니다.
주한영국문화원의 초청으로 해마다 방한하고 있는 영국대학교류협력단은 올해로 5년째를 맞고 있으며, 2015 협력단은 연구 역량이 뛰어난 것으로 명성 높은 6개의 영국 대학들로 구성되었습니다.
영국대학교류협력단은 방한 기간 다음과 같이 한국 주요 대학 방문 및 글로벌인재포럼 2015 참석 등의 다양한 일정을 소화했습니다.
또한 11월 3일부터 5일까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리는 글로벌인재포럼 2015에서는 ‘University Industry Collaboration: 글로벌 대학의 성장 DNA’ 세션에 참가해 산학 협력의 사례를 공유하고 대학의 연구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