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
2017년 09월 17일 (일)2017년 11월 17일 (금)

주한영국문화원 어린이 어학원에서 ‘어린이 독서 장려 프로그램 리딩 챌런지(Reading Challenge)'를 2017년 2학기에 진행합니다! 

올해의 리딩 챌린지의 주제는 ‘Animal Agents’입니다. 영국의 유명한 동화 작가이자 아동 삽화가 토니 로스(Tony Ross)의 ‘Animal Agents’는 아이들이 동물 탐정들과 함께 도서관에서 일어난 수상한 사건을 해결하는 재미있는 도전입니다. 털복숭이 갈색 곰 Bernice, 냄새 맡기 달인 Bart, 쌍둥이 탐정 Slip과 Slide, 휠체어 탄 똑똑한 토끼 Daisy를 도와 도서관에서 일어난 수상한 사건의 범인을 찾아보세요!

영국문화원 어린이 어학원 각 센터에서는 영어 원서를 제공하고 있으니, 어린이들이 Animal Agent 도전과 함께 영어 원서 읽기 연습을 할 수 있도록 학부모님의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 드립니다!  

  • 기간: 2017년 9월 17일 – 11월 17일 
  • 센터: 시청 센터 / 목동 센터 / 서초 센터 
  • 대상: 영국문화원 어린이 어학원 재학생
  • 참여방법: Animal Agent를 돕기 위해 어린이가 책을 읽을 때마다 스티커를 1장씩 받습니다. 스티커 3장을 모아 책자를 완성하면, 수상한 사건의 범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영국의 어린이 독서 경진 프로그램 ‘리딩 챌린지(Reading Challenge)’ 

리딩 챌린지(Reading Challenge)는 아이들이 더 많은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장려하는 것을 목표로 영국의 리딩 에이전시(Reading Agency UK)에서 기획한 프로그램입니다. 영국의 여름방학 동안 학교 도서관에서 시작된 프로그램으로 영국 지역 도서관과 교육 센터 등에서 시행되고 있습니다.

참가한 모든 어린이들에게 총 6권의 도서가 무료로 대여되고, 책을 한 권씩 읽을 때마다 스티커를 받게 됩니다. 6권의 책을 다 읽고 스티커 6개를 모두 모으면 리딩 챌린지가 완성됩니다.

영국문화원 ‘리딩 챌린지(Reading Challenge)’ 

리딩 챌린지는 영국에서 처음 시작되었지만, 영어를 제 2외국어로 배우고 있는 전 세계 어린이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영국문화원 어린이 어학원에서도 시작했고, 매년 확장하고 있습니다. 작년의 리딩 챌린지 프로그램은 29개국 35개 어학원에서 열렸으며, 많은 아이들의 사랑을 받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