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독서를 장려하기 위한 영국문화원 '리딩 챌린지'의 올해 주제는 <Space Chase(우주 추격)>입니다.
세상 밖으로 모험을 떠났던 달 착륙 5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로 선정된 올해의 주제와 함께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독서를 시작해보세요!
2019년 리딩 챌린지 ‘Space Chase(우주 추격)’
올해의 리딩 챌린지에서는 우리 아이들이 Space family, the Rockets과 함께 특별한 미션을 해결합니다.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들은 각 센터를 통해 등록이 가능하며, 미션 수행을 기록하는 파일을 받아 진행하면 됩니다. 아이들은 책을 읽는 단계마다 스티커 또는 보상을 받게 됩니다.
모든 어린이 어학원에서 영어 원서를 제공하고 있으니, 어린이들이 Space Chase 도전과 함께 영어 원서 읽기 연습을 할 수 있도록 학부모님의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 기간: 2019년 10월 6일 – 11월 30일
- 센터: 시청 센터 / 서초 센터 / 목동 센터 / 일산 센터
- 대상: 주한영국문화원 어린이 어학원 재학생
- 참여 방법: 아이들은 총 여섯 권의 책을 읽고, 책에 대한 기록과 미션 수행을 기록할 수 있는 파일을 받습니다. 즐거운 독서를 위해 책을 한 권씩 읽을 때마다 미션에 대한 스티커나 보상을 받게 됩니다.
영국의 어린이 독서 경진 프로그램 ‘리딩 챌린지’
리딩 챌린지(Reading Challenge)는 아이들이 더 많은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장려하기 위해 영국의 리딩 에이전시(Reading Agency UK)에서 기획한 프로그램입니다. 영국의 여름방학 동안 학교 도서관에서 시작된 프로그램으로 영국 지역 도서관과 교육 센터 등에서 시행되고 있습니다.
참가한 모든 어린이들에게 총 여섯 권의 책이 무료로 대여되고, 책을 한 권 읽을 때마다 스티커를 받게 됩니다. 여섯 권의 책을 다 읽고 미션 수행 폴더를 다 채우면 리딩 챌린지가 완료됩니다.
영국문화원 ‘리딩 챌린지’
영국 학교 도서관에서 시작된 '리딩 챌린지'를 전 세계에서 영어를 제 2외국어로 배우고 있는 어린이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영국문화원 어린이 어학원에서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매년 규모가 확장되어 더 많은 어린이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경험하는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