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영국문화원 어린이 어학원은 어린이 독서 장려 프로그램 ‘리딩 챌린지(Reading Challenge)’를 2016년 2학기에 진행합니다.
올해는 특별히 ‘찰리와 초콜릿 공장’을 비롯한 수많은 작품을 집필한 영국 작가 ‘로알드 달(Roald Dahl)’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여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로알드 달 독서 경진대회 (Reading Challenge: Roald Dahl)’를 개최합니다.
어린이가 로알드 달의 작품을 접하면서 영어 읽기 연습도 할 수 있도록 학부모님의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2016 영국문화원 리딩 챌린지(Reading Challenge) ‘Big Friendly Read’
2016 영국문화원 리딩 챌린지에서는 ‘로알드 달(Roald Dahl)’의 작품과 함께 그의 작품 속 캐릭터들을 도맡아 그려 사랑받는 많은 캐릭터들을 탄생시킨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 ‘퀸틴 블레이크(Quentin Blake)’의 작품도 함께 소개됩니다.
로알드 달이 쓰고, 퀸틴 블레이크가 그림을 그린 도서 ‘The BFG(The Big Friendly Giant)'의 제목을 따서 ‘The Big Friendly Read’라고 이름 붙여진 올해의 리딩 챌린지에서는 로알드 달의 책에 나오는 신기한 발명, 익살스러움과 우정 등의 주제를 강조합니다. 리딩 챌린지를 통해 아이들은 로알드 달의 책 속에 나오는 현실과 유사한 주제와 환상적인 사실, 등장인물, 그리고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게 될 것입니다!
- 기간: 2016년 10월 10일 - 2017년 2월 25일
- 센터: 시청센터 / 목동센터 / 서초센터
- 대상: 영국문화원 어린이 어학원 재학생
- 참여방법: 로알드 달(Roald Dahl)의 영어 원서를 1권씩 읽을 때마다 주어지는 카드를 모으세요. 카드 6장을 모두 모으면 나만의 로알드 달 Big Friendly Read 책자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영국의 어린이 독서 경진 프로그램 ‘리딩 챌린지(Reading Challenge)’
리딩 챌린지(Reading Challenge)는 아이들이 더 많은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장려하는 것을 목표로 영국의 리딩 에이전시(Reading Agency UK)에서 기획된 프로그램입니다. 영국의 여름방학 동안 학교 도서관에서 시작된 프로그램으로 영국 지역 도서관과 교육 센터 등에서 시행되고 있습니다.
참가한 모든 어린이들에게 총 6권이 무료로 대여되고, 1권의 책을 읽을 때마다 스티커를 받게 됩니다. 6권의 책을 다 읽고 6개의 스티커를 모두 모아야 리딩 챌린지가 완성이 됩니다.
영국문화원 ‘리딩 챌린지(Reading Challenge)’
처음에 영국에서 시작되었던 리딩 챌린지를 전 세계에서 영어를 제 2외국어로 배우고 있는 어린이들도 참여하도록 영국문화원 어린이 어학원에서도 시작하게 되었고 매년 확장되고 있습니다. 작년의 리딩 챌린지 프로그램은 29개국 35개 영국문화원 어학원에서 열렸으며, 많은 아이들의 사랑을 받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