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ly Connected, Locally Engaged!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문화간 이해를 높이고, 지역사회 활동가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싶은 분을 찾습니다.
지역사회 리더를 양성하고 지원하는 영국문화원의 소셜 리더십 프로그램 <액티브 시티즌>의 국내 현지화에 기여하고 워크숍을 진행할 프리랜서 퍼실리테이터를 모집하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영국문화원 액티브 시티즌 퍼실리테이터 모집
1. 지원 자격
-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긍정적인 사회 변화 또는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는 활동가로서 현업에 종사했거나 해당분야 유사 경력이 있는 분
- 성인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참여형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퍼실리테이션 경험 및 기본적인 기술을 갖추고 있는 분
- 한국어와 영어에 모두 능통한 분
2. 모집인원 : 2–3명
3. 선발 및 교육 절차
- 서류 심사 후 소정의 인터뷰를 거쳐 적합도 검증
- 영국에서 진행되는 국제 퍼실리테이터 교육 참여 및 과제수행을 거쳐 퍼실리테이터 인증 (항공, 숙박 및 교육비 영국문화원 지원)
* 본 인증 절차는 일정수준의 보수나 근무기회를 보장하지는 않으며, 향후 활동 조건 및 빈도는 인증 이후 개별 협의를 통해 결정됩니다.
** 인증된 퍼실리테이터는 향후 2년간 한국에서 실시되는 영국문화원의 액티브 시티즌 사업에 우선적으로 참여해야 합니다.
4. 지원 방법: 영문 지원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이메일 (society@britishcouncil.or.kr) 송부 ▶ 지원서 다운로드
5. 진행 일정
- 지원서 접수 마감: 2018년 7월 22일(일)
- 전화 또는 대면 인터뷰: 7월 25–27일
- 국제 퍼실리테이터 교육: 8월 14–19일
- 내용 숙지를 위한 추가 과제수행: 8월–12월중 상시
액티브 시티즌이란?
액티브 시티즌(Active Citizens)은 문화간 소통과 지역 사회의 긍정적인 변화 촉진을 도모하는 소셜 리더십 프로그램으로, 지역이 원하는 변화를 스스로 시도하고자 하는 행동가에게 필요한 지식과 기술, 네트워킹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새로운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실행하며, 목표 달성에 필요한 네트워크를 파악하여 협업할 수 있는 지역사회 리더를 양성하고 지원하는 본 프로그램은 2009년에 시작된 이래,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46개국의 공공 기관 및 민간 기업, 대학, NGO등과 파트너십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지난 10년간 6천 여개의 지역사회 프로젝트가 실행되었고, 전 세계에서 15만여 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습니다.